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생태탐험활동 은장캠프 실시

자기성장을 위한 도전과 탐험활동

김다빈

ykk0075@naver.com | 2018-08-08 18:04:42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생태탐험활동 은장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자연탐사활동을 마치고 난 후 야영장에서 생태계지도를 만들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6일부터 8일까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생태탐험활동 은장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도전하고 있는 청소년 110명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는 2월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하는 청소년 기관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였으며 청소년교육문화공동체 미인 등 5개 단체가 선발되었다.

참가자들은 조를 구성하여 수련원 주변 자연을 탐사하기 위한 목표 설정과 계획 세웠다. 탐사활동은 수련원의 토양, 나무, 곤충 동물 등 생태계탐사를 하였으며 탐사를 마치고 난 후 생태계지도를 만들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태계탐사활동은 참가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전하고 성공하면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증진하고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배웠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날씨가 더워서 활동하는 데 많이 힘들었고 친구들과 같이 탐사 목표를 정하고 도전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 같이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했을 때 너무 기뻤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세~13세 청소년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 민원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