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ON Cinema 4D Release 20 공급 개시

사회 / 김규범 / 2018-09-05 10:23:37
새로운 피쳐 및 향상된 기능들을 통하여 모션 그래픽스 워크플로우를 혁신시키고 CAD 파일을 손쉽게 임포트하며 프로시듀럴 볼륨 모델링을 제공

MAXON이 Cinema 4D Release 20 (R20)의 공급을 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프로페셔널 3D 어플리케이션의 차세대 버전인 Cinema 4D R20에는 노드-기반의 재질 시스템, 새로운 볼륨-기반의 모델링 툴, 아주 강력한 CAD 임포트 및 모그라프 툴셋의 대대적인 확장을 포함한, VFX 및 모션 그래픽스 아티스트들을 위한 다양한 하이-엔드 툴들과 피쳐들을 포함하고 있다.

MAXON Computer GmbH의 CEO인 David McGavran은 “드디어 Cinema 4D R20을 전 세계 모든 사용자들에게 공급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수주 또는 수개월 이내에 Cinema 4D의 하이-엔드 툴과 피쳐들을 이용하여 아티스트들이 구현할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모그라프 툴 세트와 Cinema 4D는 발표된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업계를 혁신시켜왔으며 이번 R20의 발표로 우리는 고객들과 함께 또 한번의 커다란 도약을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Cinema 4D R20 하이라이트:

노드-기반 재질 시스템 - 단순한 참조 재질에서부터 노드-기반의 셰이더를 시용한 복잡한 셰이더까지, 재질 생성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하는 150개 이상의 노드는 빠르고 편리하게 복잡한 셰이딩 효과들을 구현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궁극의 창조적 자유를 제공한다. 표준 재질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새로운 노드-기반의 워크플로우로 작업할 수 있으며, 해당 재질은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노드에 의하여 생성된다. 노드-기반 재질들은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를 가진 파라메트릭 속성들로 만들어질 수 있다.

MoGraph 필드 - 모그라프의 유명한 프로시듀럴 애니메이션 툴 세트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창조적 가능성을 제공한다. 필드는 단순한 형상에서부터 셰이더나 사운드 및 오브젝트와 함수까지 다양하게 폴오프들을 결합함으로써 효과의 세기 제어가 가능한 완전히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필드들은 레이어 리스트 내에서 서로 결합되고 혼합될 수 있다. 효과들은 다중 필드로 다시 매핑되고 그룹화되어 이펙터, 디포머, 웨이트 및 기타 여러 가지들을 제어할 수 있다.

CAD Import - Cinema 4D R20은 STEP, Solidworks, JT, Catia V5, IGES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CAD 파일 포맷들을 간단히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하여 직접 매끄럽게 임포트할 수 있다. 임포터의 스케일 기반의 테셀레이션은 인상적인 시각화를 위한 개별적인 디테일 레벨 조정이 가능하다.

볼륨-기반 모델링 - Cinema 4D R20의 OpenVDB-기반의 Volume Builder 와 Mesher는 완전히 프로시듀럴한 모델링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새로운 필드오브젝트를 포함하여 어떠한 프리미티브나 폴리곤 오브젝트도 부울린 연산으로 서로 결합하여 복잡한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Cinema 4D에서 생성된 볼륨은 시퀀셜한 .vdb 포맷으로 익스포트가 가능하여 OpenVDB 를 지원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이나 렌더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다.

ProRender 개선 사항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모션 블러 및 멀티-패스와 같은 주요 기능들이 고유의 GPU-기반 ProRender에 추가되었다. ProRender 코드 또한 업데이트 되어 이제 Apple의 Metal 2 테크놀로지와 텍스쳐 외부 할당 사용을 지원한다.

현대화 - Cinema 4D 코어 아키텍쳐의 현대화가 더욱 더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다. Release 20에서는 일련의 획기적인 API 개선, 새로운 노드 시스템과 모델링 및 UI 프레임워크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민원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