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바가 엔터프라이즈 급 용량인 14TB 및 12TB의 헬륨 충전 SAS SDD모델 MG07SCA를 발표했다. |
독자적인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이 엔터프라이즈 급 용량인 14TB [1] 및 12TB의 헬륨 충전 SAS SDD모델 신제품을 발표했다.
MG07SCA 시리즈의 특징으로는 7200 rpm의 성능, SAS 12Gbit 인터페이스[2], 어드밴스트 포맷 섹터(Advanced Format Sector) 기술 등을 들 수 있다. 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업계를 선도하는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 그리고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14TB의 CMR(기존 자기 기록, Conventional Magnetic Recording) 용량이 돋보인다. 도시바의 헬륨 충전 설계는 업계 표준인 3.5인치[3] 드라이브 베이(drive bay)에 적합하며 이 시리즈 제품에는 12TB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혁신적인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는 정밀 레이저 용접 프로세스와 드라이버 안에서 헬륨을 충전하는 특수 톱 커버(top-cover) 설계를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용량은 높이면서 전력 소비는 낮춰준다. 아울러 SAS 인터페이스는 많은 스토리지 솔루션 설계자들이 선호하는 데이터 경로(data-path) 여분을 충족시키는 12Gbit의 전송 속도 성능과 이중 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더욱이 14TB SAS 모델은 종전의 도시바의 MG06 10TB SAS 모델에 비해 최대 용량이 40퍼센트 가량 늘어났다.
![]() |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 마케팅 부문 책임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헬륨 충전 14TB 및 12TB SAS 모델 신제품은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며 “도시바는 혁신적인 9-디스크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14TB 용량에서 SAS 모델과 SATA 모델 모두를 공급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바의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은 첨단 9-디스크 헬륨 충천 방식으로 구현한 전력 효율적 저장 용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도시바 14TB 모델은 헬륨을 이용해 회전하는 미디어 원판의 공기저항을 줄임으로써 종전의 10TB 모델에 비해 작동 전력 소비량을 약 55퍼센트(W/G[4]) 낮추었고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밀도 스토리지 플랫폼과 클라우드 급 서비스 솔루션 아키텍처의 총소유비용(TCO) [5] 도 줄여 준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오직 헬륨 충천 HDD 기술만이 GB 당 취득원가를 현저히 낮출 수 있고 고객의 총소유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시바는 더 높은 저장 용량과 성능을 갖춘 HDD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MG07SCA 시리즈는 클라우드 규모의 서버용 HDD 저장 기기 및 스토리지 인프라 설계를 발전시키는 한편 훨씬 더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보호와 데이터 보유, 콘텐츠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파일 보관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바의 역량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14TB 및 12TB 헬륨 충전 SAS HDD 모델은 오늘부터 견본을 구매할 수 있다.
[ⓒ 민원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